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행복한 나날들

랜선라이프 밴쯔 대도서관 윰댕 씬님 크리에이터 수입까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랜선라이프 밴쯔 대도서관 윰댕 씬님 크리에이터 수입까지

해피 2018. 7. 9. 16:45

JTBC 프로그램 랜선라이프 보셨나요





랜선라이프 밴쯔 대도서관 윰댕 씬님 크리에이터 수입까지 공개했는데요. 유튜브가 더욱 커지면서 1 미디어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죠

누구나 영상 제작이 가능해지는 환경과 재능과 능력만 있으면 스스로 있는 조건덕분인데요. 초등학생들 희망직업 1위도 1 크리에이터라고 정도로 화제가 되었죠.



<상위 1% 누구이며 수입은 얼마나 되는가?>

랜선라이프는 유튜브에서만 보던 상위 1% 크리에이터들의 제작 관찰 예능프로그램이었는데요. 쉽게만 느껴졌던 크리에이터의 삶을 생각보다 치열하게 고민한 결과였음을 있던 방송이었습니다.


대도서관 윰댕 밴쯔 씬님은 누구인가요?

대도서관은 대한민국 1 크리에이터의 1등이라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인물인데요

본명은 나동현으로 유튜브의 유재석이란 별명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닮은 얼굴이죠. 게임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새로운 방송으로 현재 17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6,500 정도를 업로드 하셨네요. 이정도 팬과 영상 업로드가 되어야지 1% 크리에이터가 있나 봅니다. 





윰댕은 누구? 윰댕 구독자수?

아프리카 BJ부터 시작해 현재 유튜브로 넘어온 크리에이터 명인데요

현재 구독자 85만명이고요. 동영상은 거의 2300 정도 됩니다. 대도서관님 부인이시기도 하시죠. 외모도 너무 아름다우시고 목소리도 나긋나긋 힐링되는 분이셔요. 윰댕님은 현재 lgA신증이라는 사구체신염을 앓고 계십니다. 스테로이드 약을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데, 부작용으로 얼굴이 붓게 되죠. 아무래도 얼굴이 드러나는 직업이다 보니까 사람들의 악플로 마음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요. 다행히 아버지로부터 신장이식을 받고, 조금씩 괜찮아지시는 같아요.


먹방 황태자 밴쯔

밴쯔는 잘생긴 얼굴과 멋진 몸으로 인기가 정말 많은 먹방 크리에이터 인데요. 혼자서도 인분에 달하는 식사를 거뜬히 먹으며 무척 예쁘고 깔끔하게 먹는 특징이죠. 구독자 수가 251만명. 후덜덜하네요. 아무래도 먹방은 언어가 주된 요소가 아니다 보니까 세계 각국에서 시청한다고 합니다. 먹방을 위해 식비로만 1,000만원 정도 소비되고 운동을 매일 5시간씩 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자기관리가 필요한 일이네요.



뷰티 유튜버 씬님.

씬님은 이번 방송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원브랜드 메이크업을 선보이셨는데요.


 " 랜선라이프에 출연하게 되었는가?" 질문에 크리에이터를 쉽게 생각하는데 정말 쉽지 않은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는걸 보여주고 싶었다는 답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나의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화장품 구매비용만 100만원, 평균 영상 촬영시간 5시간. 이후에 시나리오를 작성하고요. 계속 화장품을 덧바르고 지우고, 화장하는 과정의 연속이었습니다. 프로다운 모습에 무척 감동했어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입은?>

방송에 나와서 각자 수입을 밝혔는데요. 대도서관은 17, 윰댕은 5억정도 번다고 말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분은 아무래도 회사로 움직이나 보니까 매출이 17 5억이고 순수익은 이보다 적겠죠. 개인이 시작해 직원들 월급도 줘야 테니까요.

밴쯔는 10 정도, 씬님은 12억정도 올린다고 합니다. 밴쯔는 10 정도 번다고 하네요. 구독자가 많다고 수입이 높은 아닌 같고요. 아무래도 광고 수익이 유튜브내에서는 주된 수익이다 보니 재생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