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행복한 나날들

무료사주풀이 이용 꿀팁 본문

카테고리 없음

무료사주풀이 이용 꿀팁

해피 2017. 12. 12. 00:34

요즘 무료사주풀이에 관심 많으시죠? 특히 연말 연초가 되면 무료사주풀이 사이트나 정보를 많이 찾아가시는데요. 조사를 해보다가 가지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사주는 본래 만세력을 기준으로 본인의 타고난 사주 8자를 보는 것인데요





타고난 나의 기질과 성향을 토대로 음양오행의 속성을 통해 나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타고남은 무엇이고 부족함은 무엇인지를 있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이는 기본적인 명리학 공부를 해보면 쉽게 있는 부분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사주풀이는 본래 상담의 성격을 따라서 나의 사주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의 사주까지 함께 보면서 정리할 있어야 하는데요. 맹목적인 미신처럼 나를 규정하게 되는 부분이 있어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스스로 나의 사주를 해석할 있다면 그게 정말 무료로 활용하는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많이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정보만 알려드려도 해석하는데 도움이 같아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사주풀이를 해주는 사이트, 혹은 운세 전문가들의 이야기도 하나의 해석에 불과합니다. 철학관에 가면 나는 물이 개고, 흙이 라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신한생명 운세에 있는 만세력을 활용해봤습니다. 명의 예시를 가지고 왔는데요. 1970 1 1 생의 사주 8 입니다.

보시면 8개의 한자가 보이죠? 가만 보니 사람은 금이 3, 불이 3, 흙이 1, 물이 1개인 8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본인의 생년월일과 시를 넣으면 년월일시에 맞는 한자가 나오게 됩니다.


나의 오행을 먼저 확인하자

쉽게 말해서 사주 8자는 내가 어떤 8개의 한자를 가지고 태어 났는지를 해석하는 거라 있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일간입니다


지금 빨간색 박스로 부분 보이시죠? 한자를 일간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윗줄에 있는 한자를 천간 10개의 자중 4개를 지니게 됩니다. 천간이란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천간 10개의 한자라고 말하는 것이고요. 연월일시에 맞춰서 한자들이 배치가 됩니다. ^^



일간에 있는 오행이 나의 기본속성이라고 있는데요. 지금 남성은 신금, 금의 속성을 지닌 사람입니다

우리는 오행의 모든 부분을 지니고 있지만 기본적인 특성이 있는데요. 남성은 작은 금으로 태어난 사람입니다. 금으로 태어나서 3개의 불과 , 물을 함께 가지고 태어난 것이지, 남성의 기본 성질이 불이나 흙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사주로 보자면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듯 지금 무료사주풀이 사이트에 가셔서 본인의 생년월일을 쳐보세요. 일간을 보시면 옆에 나의 기본 속성이 나와있습니다. 기본 속성의 종류는 오행이니 5가지가 있습니다.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하나의 속성을 지니고 있을 겁니다.



나는 어떤 오행의 속성을 지니고 있을까?

알려드리면 아까 천간 10가지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4개가 나의 ,,,시에 배치 것이라고 말씀 드렸죠? 예시로 들었던 남성이 신금(辛金) 가지고 있었는데요.


일간에 갑을 하나가 있으면 , 병정 하나가 있으면 , 무기 하나가 있으면 , 경신 하나가 있으면 금을 의미합니다. 마지막 남은 임계는 물을 의미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의 자연물이 무엇인지만 있어도 많은 것을 있는데요. 


예를 들어 금의 속성을 지닌 사람은 날카롭고, 정밀한 일에 관심이 많을 겁니다. 그리고 어떤 일을 처리함에 있어 계획적인 것을 추구하겠지요. 수렴하는 속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을 드러내는 것보다 묵묵하게 일하는 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나의 오행을 스스로 확인해보시면 무료사주풀이를 알차게 활용하실 있을 같습니다


Comments